RARE RAW - JOONGHO CHOI STUDIO

 

철제가구로 잘 알려진 레어로우가 리빙브랜드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최중호 스튜디오와 함께했다. '스틸 얼라이브 : 레어 로우 쇼룸' 프로젝트는 리빙 브랜드와 디자이너 간 첫 번째 가구 협업으로, 최중호 스튜디오는 레어로우의 전반적인 리브랜딩과 쇼룸의 공간디자인을 진행했다. '드문'의 RARE와 '날것'의 RAW가 합쳐진 의미의 레어로우는 날것의 소재를 가지고 특별한 제품을 만드는 것을 지향한다. 레어로우의 쇼룸은 이런 브랜드 이념에 맞추어 보편적인 가구 진열식의 쇼룸이 아닌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하는 경험 중심의 공간으로 디자인 됐다. 금속의 유려함과 컬러감이 돋보이는 가구들이 한눈에 보이게끔 설계된 '스틸 얼라이브'는 무채색의 거리를 레어로우만의 생기와 색감으로 물들인다.
 

스틸 얼라이브'는 마치 누군가의 집을 구경하는 느낌을 주기 위해 사람이 사는 공간처럼 생생하게 구성됐다. 실제 주거공
간에서의 이동동선과 유사한 거실, 서재, 침실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공간의 시퀀스가 돋보인다. 가구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색감과 형태를 자연스럽게 받쳐주기 위해 내부의 톤과 마감재는 내추럴한 소재들과 컬러들을 사용했다.

주거공간과 비슷한 구조로 분할되어 있지만 모든 공간을 걸쳐서 볼 수 있는 개방감이 큰 특징이다. 다양한 소재의 마감재와 컬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내부 공간을 구분하고 다양한 씬들을 경험할 수 있게 했다.

 

 

 

파티오와 현관을 시작으로 거실과 주방이 이어지고, 나무 벽의 보이드 너머로 침실이 보인다. 메인 거실과 부엌은 낙엽송 원목으로 시선을 잡아주고, 원목 벽체가 끝나는 지점에 작은 스튜디오존과 거실존이 시선에 걸치도록 디자인했다. 각기 다른바닥의 타일들은 선과 형태적인 레어로우만의 특징을 담은 가구들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한다. 하얀 톤에 어울리는 색감적인가구들은 믹스매치하면서도 균형을 이룬다. 묵직하고 깊은 톤을 선호하는 사람들에게 제안하는 다크 그린, 블랙, 베이지의 조합은 쇼룸 전체공간에서 무게를 잡아주며 럭셔리한 스몰리빙을 완성한다.
 

 


 

최중호 스튜디오 (JOONGHO CHOI STUDIO)
WEB: www.joonghochoi.com
EMAIL: Info@joonghochoi.com
CONTACT: +82 6404 2345
INSTAGRAM: @joongho_choi
photographer : ⓒSANGPIL LEE


프로젝트명: 레어로우 쇼룸
설계: 42랩
시공: 42랩
위치: 서울 동대문구 천호대로 83길 31, 1층
면적: 190m2
규모: 1층
바닥/벽체/천장 마감재: 타일, 낙엽송, 도장

 

저작권자 ⓒ Deco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